요한계시록 22장
1. 또 저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서
2.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 나무가 있어 열 두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히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소성하기 위하여 있더라
3. 다시 저주가 없으며 하나님과 그 어린 양의 보좌가 그 가운데 있으리니 그의 종들이 그를 섬기며
4. 그의 얼굴을 볼터이요 그의 이름도 저희 이마에 있으리라
5.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 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저희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노릇하리로다
6. 또 그가 내게 말하기를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된지라 주 곧 선지자들의 영의 하나님이 그의 종들에게 결코 속히 될 일을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보내셨도다
7.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으리라 하더라
8. 이것들을 보고 들은 자는 나 요한이니 내가 듣고 볼 때에 이 일을 내게 보이던 천사의 발 앞에 경배하려고 엎드렸더니
9. 저가 내게 말하기를 나는 너와 네 형제 선지자들과 또 이 책의 말을 지키는 자들과 함께 된 종이니 그리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 경배하라 하더라
10. 또 내게 말하되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11. 불의를 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되게 하라
12.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대로 갚아 주리라
13.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요 시작과 끝이라
14. 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 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다
15. 개들과 술객들과 행음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마다 성밖에 있으리라
16.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별이라 하시더라
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18.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19.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 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20. 이것들을 증거하신 이가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21. 주 예수의 은혜가 모든 자들에게 있을찌어다 아멘
[요한계시록 22:1~21]
22장 7절에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으리라 하더라”의 말씀처럼 귀하게 담고 진실된 이기는 자들이 우리나라에서 많이 나오기를 바람이다. 구약의 시대가 지나가고 신약의 시대가 왔듯이 이제는 후천의 새로운 언약의 시대가 왔음이다.
“전에도 없었고 이후에도 없는 오직 이때 이 시기뿐이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 풀이를 마치며,
계시록은 요한이 받아서 기록하였고 ‘죽임을 당한’,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라 하니 예수의 제자로서 예수가 십자가에서 죽임을 당하는 것과 부활을 본 요한으로서는 당연히 자신의 신앙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하지만 진실로는 「요한계시록」 은 태초의 말씀의 하나님과 알파와 오메가님께서 오심을 예시한 서이다.
이 땅의 경전은 다 선천시대의 서이기에 두 분에 대해 알지 못하므로 언급이 되어 있지 않으며 두 분 또한 후천을 이루실 때까지 스스로를 드러내시지 않으셨다. 악신들이 알지 못하도록 요한을 세우시어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처럼 하였으니 악신들도 그리 알고 대처하지 못하였다. 지금 하늘은 대 심판으로 후천이 되었으며, 이제는 땅의 심판이 오고 있는 것이다.
요한계시록은 땅의 사람들의 선택에 따라 구원의 서이기도 하며 심판의 서이기도 하다.
계시록을 풀이함에 있어 어떠한 것은 덮어두라 하심으로 전체적인 맥락에서 풀이하였으나 잘 읽어보면 많은 이해가 되리라 본다. 또한, 이 땅의 사람들에게 말하고자 함은 거짓 선지자와 같은 사람들이 결코 경배나 숭배의 대상이 아니라는 것이다.
“오로지 하나님전에 성령과 성신의 이름으로 감사와 경배와 찬양을 드리도록 하라.” 허락하심이니 축복을 받음이다.
이때 이 시기에 사람으로 태어남이 첫 번째 축복이요, 태초에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오심을 맞이하는 때에 함께 할 수 있음이 마지막 축복이니 이 축복됨을 잃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끝으로, 창세기는 신앙의 기원이므로 성도는 창세기 1장과 2장의 차이를 알아야 한다.